36 0 0 1 0 0 1개월전 0

말이 마음을 알아줄 때

미술치료사가 알려주는 소통의 기술

부모의 말이 아이의 미래를 만든다. 부모와 아이가 서로에게 상처를 주려는 것이 아닌데도, 말이 엇갈리고 마음이 닿지 않을 때가 많습니다. 아이는 “부모가 내 감정을 몰라준다”라고 느끼고, 부모는 “아이가 속마음을 숨긴다”라고 답답해합니다. 결국, 대화가 단절되고, 애정 어린 말마저도 서로를 찌르는 가시가 되어버립니다. 문제는 우리가 말을 잘못하는 것이 아니라, 말이 진심을 제대로 전달하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언어는 소통의 도구지만, 때로는 감정을 왜곡하거나 오해를 불러일으키기도 합니다. 이 책은 미술심리 치료사로서 연구하고 상담한 경험을 바탕으로 부모와 청소년이 진짜 소통할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어렵고 딱딱한 이론이 아니라, 실제 상담 사례와 구체적인 실천법을 통해, 누구나 쉽게 ..
부모의 말이 아이의 미래를 만든다.
부모와 아이가 서로에게 상처를 주려는 것이 아닌데도, 말이 엇갈리고 마음이 닿지 않을 때가 많습니다.
아이는 “부모가 내 감정을 몰라준다”라고 느끼고, 부모는 “아이가 속마음을 숨긴다”라고 답답해합니다.
결국, 대화가 단절되고, 애정 어린 말마저도 서로를 찌르는 가시가 되어버립니다.

문제는 우리가 말을 잘못하는 것이 아니라, 말이 진심을 제대로 전달하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언어는 소통의 도구지만, 때로는 감정을 왜곡하거나 오해를 불러일으키기도 합니다.

이 책은 미술심리 치료사로서 연구하고 상담한 경험을 바탕으로 부모와 청소년이 진짜 소통할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어렵고 딱딱한 이론이 아니라, 실제 상담 사례와 구체적인 실천법을 통해, 누구나 쉽게 이해하고 적용할 수 있도록 구성했습니다.
저자소개
대구교육대학원 미술창작교육학 석사졸업
영남대학원 일반대학원 미술치료학 박사수료

Artist. 한국미술협회 초대작가
미술 심리상담사 1급 (한국미술치료학회)
미술교사. 미술치료사. 문화예술교육사

저자
*꿈을 향한 여정
*꿈을 품은 달항아리
*내 마음은 무지개
*내면의 빛을 찾아 채색한 인생

연락처
네이브 검색 : 류옥분. 지향작가 미술치료사
https://blog.naver.com/bun26890
E-mail : bun26890@naver.com

㈜유페이퍼 대표 이병훈 | 316-86-00520 | 통신판매 2017-서울강남-00994 서울 강남구 학동로2길19, 2층 (논현동,세일빌딩) 02-577-6002 help@upaper.kr 개인정보책임 : 이선희